애니 리뷰

50 %

유져 스코어

4 ratings
애니 평가하기

Descriptions:

Share

18금 OVA로는 2011년 8월 A1c(Collaboration works)에서 제작하며 6화까지 나왔다. 감독은 마타노 류조우이며 각본은 키무로 쿠가가 담당. 스탭롤을 보면 여타 야애니처럼 동화를 담당한 원화가의 대부분이 한국인이다.

그리고 작화는 좋은 편이다. 같은 동네 친구 수준까진 아니여도 뱅크씬이 많이 나오는 편이지만, 야애니치고 큰 작붕 없이 나쁘지 않은 퀄리티를 유지하고 있다.

다만, OVA 특유의 한계 때문인지 캐릭터들의 개성 표현이 게임의 발끝에도 못미치는 수준인데다가, 캐릭터들의 캐릭터성이나 분위기도 게임과는 꽤나 차이가 있는 편이다. 공략 히로인들도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키사라랑 모모카에게 푸쉬해버리는 바람에 네네랑 이오리는 OVA에서 완전히 찬밥 신세다. 그외에도 꽤나 자극적인 H씬들이 많았던 게임에 비해 OVA는 게임에 비해 소프트한 편이다.

그리고 a1c 내에서 저프레임만 나오는 등 영고라인에 머물러 있었던 Collaboration works가 이 작품을 시작으로 작화가 많이 변했다. 고퀄로.

그리고 2016년 3월 25일에 2014년 5월 5화 이후로 2년만애 차회 OVA 6화까지 내놓고 블루레이 등등 에로게! OVA가 끝나지 않고 신작이 나올 예정이다. 그리고 그림체는 다행히 원상복귀시켜놓고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다만 애니시장이 침체기에 빠졌고 에로망가!의 판매량과 비평이 잘 안 나와서 7화가 나올만큼 상황이 좋지 않다.
그래서 예산 부족으로 인해 투자는 전에 비해서 적어진 탓에 배경은 에로망가!처럼 붙박으로 나가버렸다. 그래도 평가는 에로망가!에 비해서 좋은 편이다.

 

에로게! ~H도 게임도 개발 삼매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