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리뷰

83 %

유져 스코어

2 ratings
애니 평가하기

Descriptions:

Share

2013년 12월 7일에 개봉한 루팡 3세와 명탐정 코난의 콜라보레이션 극장판.

전작인 TV 스페셜 루팡 3세 VS 명탐정 코난의 반응이 좋자 규모를 좀 더 키워 극장판으로 개봉하게 된 것. 감독은 카메가키 하지메. 루팡 3세 시리즈 관련으로는 루팡 3세 DEAD OR ALIVE 이후에 나온 것이고, 명탐정 코난 극장판 관련으로는 절해의 탐정 이후에 나온 것이다.

시간적 배경은 2009년의 TV 스페셜 이후로, 주요 스토리는 보석 체리 사파이어를 둘러싼 마피아들의 암투. 위의 TV 스페셜 스토리와 연관되는 부분이 많아서 TV 스페셜을 먼저 본 다음이거나 최소한 줄거리를 알고 봐야 이해되는 떡밥 등이 몇 개 있다. 명탐정 코난: 11번째 스트라이커를 연상케 하는 점도 있으므로 이것도 보면 좋다.

감독은 루팡 3세와 명탐정 코난 둘 다 참여한 적이 있는 카메가키 하지메. 캐릭터 디자인과 총 작화 감독은 루팡 3세는 TV 스페셜로 유명한 히라야마 사토시, 명탐정 코난 쪽은 극장판 시리즈 작화 감독인 스도 마사토모 두 명을 따로 기용했다. 카메가키 하지메가 메카닉 총 작화 감독을 담당했으며 작화 제작으로는 텔레콤 애니메이션 필름. 원화 애니메이터로 토모나가 카즈히데모토하시 히데유키히라노 토시키와타베 케이스케, 무라나카 히로미, 타카하시 유야 등 호화 애니메이터가 참여했다. 단점은 작화 감독을 두 명을 쓰는 복잡한 기법을 쓰다보니 두 작품의 캐릭터가 한 화면에 잡히는 경우가 별로 없어 어색하다는 점. TV 스페셜판은 그래도 둘이 같이 있는 장면이 꽤 나왔는데 극장판은 일정이 촉박했던 것 같다.

 

 

루팡 3세 vs 명탐정 코난